방송인 최화정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국제약의 프리미엄 치약 ‘윈플렉스(Winflex)’를 소개했다.
28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이달 23일자로 게시된 ‘아침만 2시간! 최화정이 살 빠지는 이유’ 영상에서 최화정은 푸딩처럼 부드러운 프렌치 토스트를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며 브런치 먹방을 진행했다.
먹방 이후 양치를 하면서 최화정은 동국제약의 프리미엄 치약 ‘윈플렉스(Winflex)’를 소개했다. 최화정은 “어떤 사람은 잇몸병 예방을 위해, 또 다른 사람은 충치 예방을 위해 치약을 고른다. 그런데 윈플렉스는 충치, 구취, 잇몸에 다 좋은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제약회사인 동국제약에서 만들어서 믿음이 간다. 제약회사에서 만든 만큼 약국에서도 판매한다”면서 “맵지 않은데 개운함이 있다. (양치를) 하고 나서는 밥 생각이 안난다”라고 웃으며 설명했다.
앞서 이달 9일 올라온 ‘최화정 30년째 지키는 나이트 습관 7가지(+피부관리, 식단)’에서도 윈플렉스 치약을 선보인 바 있다. 최화정은 “한 달 반 이상 썼다. 디자인도 보는데, 핑크로 예쁘다”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최화정 유튜브 구독자인 ‘캔디’를 위해 자사 팜스토어를 통해 윈플렉스 치약 40%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댓글 이벤트를 통해 100명에게 윈플렉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윈플렉스는 동국제약이 지난해 7월 출시한 잇몸건강치약이다. 잇몸질환 예방성분인 비타민과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ETIZM)·몰약·라타니아·카모밀레틴크·후박추출물·센탈라정량추출물 등 6종의 생약성분이 들어갔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잇몸염증뿐만 아니라 치태제거, 구취 및 백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한편 올해 5월 6일 개설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채널은 시작한 지 한달여 만에 구독자 50만 명을 돌파하며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기준 62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방송인 최화정은 유튜브를 통해 사용하는 제품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