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올 추석 ‘고등급 한우’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은 1+등급 이상의 한우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비중을 약 85%까지 늘렸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작년 추석 대비 25%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롯데백화점이 고등급 한우 선물세트를 확대한 건 프리미엄 한우에 대한 높은 고객 수요 때문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한우고기 소비동향 모니터링에 따르면 지난해 1+등급 이상의 구매 비율이 79.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5년 전인 2019년 대비 1+등급 이상 구매가 15.8%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의 선호에 기반, 1+등급 이상의 한우 선물세트 종류도 세분화했다. 산지, 부위, 중량, 사육 환경, 트렌드 등 다양한 요소를 기프트 구성에 반영,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화식발효 미경산 한우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대표 1+등급 한정판 한우 선물세트다. 화식발효 미경산 한우는 경남 함양의 한 농가에서 450여 두만 기르고 있어 희소가치가 높다. 특히 발효 숙성 화식 사료를 소에게 먹여 식감이 부드럽고 풍미가 진하다. 롯데백화점은 화식발효 미경산 한우의 올해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10% 이상 늘렸다.
1++등급의 초특급 한우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엘프르미에 한우 기프트’는 최상위 프리미엄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니즈를 반영했다. 한우에서도 가장 희소가치가 높고 흔히 맛보기 힘든 귀한 부위만을 엄선해 기프트로 구성했다. 1++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최고점인 9를 기록한 최상위 품질의 암소 한우로 구성된 암소 넘버9 명품, 암소 넘버9 로얄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안웅 미트팀 선임 바이어는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등급 한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1+등급 이상의 한우 기프트를 대폭 확대했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한우 목장 발굴, 숙성 기준 수립, 판매 부위 다각화 등 프리미엄 한우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