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이 국내 착즙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가 나왔다.
휴롬은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휴롬이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1위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갤럽은 지난 6월 35~59세 기혼 여성 중 착즙기 구입 경험자 또는 구입 의향자 520여 명을 대상으로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진행했다.
휴롬은 브랜드 성과 지표 조사(BPI, Brand Performance Index)에서 브랜드 인지, 구입, 태도 등 주요 지표를 종합한 결과 총 87점을 기록, 시장 내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 관련해 ‘최초 인지도’ 81%, ‘비보조 인지도’ 84%, ‘보조 인지도’ 99%로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치가 나와 착즙기 시장 내 압도적인 인지도를 입증했으며, 브랜드 태도를 살펴보면 타 브랜드와 비교하여 휴롬의 브랜드 선호 비율이 전체 응답자의 8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와 함께 착즙기 구입 경험자 중 97%가 휴롬 착즙기를 구입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 명실상부한 국내 착즙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착즙기 대표 브랜드로서 저력을 확인했다.
휴롬 착즙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브랜드 만족도’가 83%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착즙 효율성’ 81%, ‘내구성’ 76%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58%는 착즙기 구매 시 고려 요소로 ‘착즙 효율성’을 우선으로 꼽았으며, 이어서 ‘이용 효율성’ 44%, ‘브랜드’ 36% 순으로 나타났다.
착즙기 구입 채널로는 ‘온라인 오픈마켓’ 26%, ‘TV 홈쇼핑’ 21%, ‘네이버 쇼핑’ 15% 순으로 응답했으며, 연령대가 30~40대면 ‘온라인 오픈마켓’ 구입 비율이 높았고, 50대는 ‘TV 홈쇼핑’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53%는 ‘채소과일을 섭취하기 위해서 착즙기를 구입했다’고 답했으며, 52%는 ‘착즙 성능이 좋아서 (영양소 파괴 없이 착즙이 가능해서)’, 42%는 ‘본인 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착즙기 구입 경험자의 73%는 일주일에 2회 이상 착즙기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착즙주스를 마시는 가족 유형으로는 ‘본인’ 96%, ‘배우자’ 78%, ‘자녀’ 61% 순으로 확인됐다.
자주 마시는 착즙주스 유형으로는 응답자의 58%가 ‘채소과일 혼합주스’라고 답했으며, 다음으로 ‘과일주스’, ‘녹즙’ 등이 뒤따랐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은 채소 과일을 생으로 골고루 먹는 것이므로 휴롬은 소비자분들이 더 쉽고 편하게 자연에 가까운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저속 착즙 기술을 개발했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진화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