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시즌2 "소상공인 상생 지속"

입력 2024-09-02 11: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즌1, 38일간 온∙오프라인 방문자 5만2000여 명, 매출 1억 원 초과 달성 기록
53개 브랜드 신규 선발, 서울숲 언더스탠드애비뉴 팝업스토어 한 달간 운영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 시즌2를 서울숲 언더스탠드애비뉴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지난해부터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위해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몰 무료 입점부터 판매 대행, 금융∙마케팅 교육까지 제공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5주간, 더현대 서울과 건대 커먼그라운드를 거쳐 시즌1 운영을 시작했다. 온라인몰도 신규 론칭해 누적 방문자 5만2000여 명,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소상공인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사업 활성화에 기여했다.

카카오페이는 매 시즌마다 경쟁력 높은 소상공인 브랜드를 발굴하고 백화점과 쇼핑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고 입점사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까지 진행된 시즌1에는 리빙∙패션∙문구 ∙수공예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 신규 소상공인 브랜드 71개가 함께했다. 시즌2에는 53개 브랜드가 신규 선발돼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입점한 소상공인 브랜드의 실질적 매출 증대도 지원한다. 시즌2 시작과 함께 지난 6월 구축한 온라인몰도 리뉴얼 오픈했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는 팝업에 참여한 모든 브랜드에게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판로 확보부터 판매까지 직접 하기 어려운 소상공인 분들에게 안정적인 사업 확장과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래오래 함께가게 운영을 지속하며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야구장부터 테마파크까지…캐릭터가 '어른이'들을 홀린 비결 [이슈크래커]
  • 5월 2일 임시공휴일 무산됐지만 권장휴무 됐다?...대감집 노비들의 이야기 [해시태그]
  • "SKT 20년 이용했는데 해킹이라니"…전국 대리점 '유심 대란'
  • 빅텐트 최강조합 '한덕석'…"李 꺾을 확률 가장 높다" [디지트라다무스:AI무당]
  • 소방청, 대구 북구 산불 관련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
  • “탄핵 찬성, 반대?” 사회 곳곳에 나타나는 ‘십자가 밟기’ [서초동 MSG]
  • 청주 고교서 특수교육 학생 흉기 난동… 교장 등 6명 부상 [종합]
  • 안전 운전도 하고, 벌점 감경 포인트도 쌓고…‘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제한줌]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96,000
    • +0.29%
    • 이더리움
    • 2,575,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503,500
    • -1.18%
    • 리플
    • 3,308
    • +2.64%
    • 솔라나
    • 212,800
    • -1.25%
    • 에이다
    • 1,020
    • +0.89%
    • 이오스
    • 971
    • +0.31%
    • 트론
    • 354
    • -1.39%
    • 스텔라루멘
    • 410
    • -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250
    • -1.89%
    • 체인링크
    • 21,250
    • +0.85%
    • 샌드박스
    • 431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