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하며 안정적인 추석 배송에 만전을 기한다.
특히 내년부터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한 주 7일 배송,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됨에 따라 명절 택배 배송서비스 수준도 한 차원 더 높아질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추석 기간 전후로 급증하는 택배 물량을 원활히 처리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특별수송기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국 허브와 서브터미널에 구축한 자동화 설비 가동률을 극대화하고, 간선 차량 기사, 상하차 아르바이트, 분류 도우미 등 하루 최대 1400명 인력을 추가 투입할 예정이다.
특별수송기간 배송은 14일까지 진행되고 추석 연휴가 끝나는 19일부터 재개된다.
개인 간에 보내는 택배는 5일에 접수를 마감하며 26일부터 다시 접수할 수 있다. 편의점 택배접수는 12일 낮 12시까지 가능한데 제주도 등 도서 지역은 11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홈쇼핑과 온라인몰의 경우 추석 전 배송 가능 일자, 반품 접수 일자가 다를 수 있으므로 구매자들은 주문 전 판매처의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야 한다.
내년부터는 일요일과 공휴일 배송을 포함한 ‘매일 오네’ 서비스가 도입돼 명절 특수 택배 물량 처리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판매자의 주문 마감 기한이 확장되고 연휴 직후 발생하는 ‘택배 쏠림’ 현상도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구축한 첨단 물류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주7일 배송·주5일 근무제 기반의 ‘매일 오네’를 통해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