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맥주, 가정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09-07-07 10: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패키지 상품 대형마트 판매 확대

그동안 맥주 전문점이나 바에서 즐기던 수입 프리미엄 맥주들이 대형 할인점을 통해 가정시장 공략에 나섰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호가든, 말리부, 호세 쿠엘보 등 특정 장소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수입 프리미엄 맥주들이 패키지 포장으로 대형 할인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

특히 맥주 전문점과 바에서 7000∼1만원에 판매되는 제품을 대형 할인점에서는 2000∼3000원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최근 대형 할인점 내 판매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호가든은 맥주와 전용 잔으로 구성된 할인점용 육각 패키지를 출시한 이후 호가든 전용잔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캔맥주 역시 육각 패키지로 출시했다.

버드와이저도 여름 시즌을 맞아 8팩 프로모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버드와이저 로고를 형상화 한 8팩 패키지는 기존 6팩 패키지 보다 맥주 수를 2개 더 늘려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말리부에서는 가정에서 시원한 칵테일을 즐기기에 좋은 '인팩' 패키지를 출시했다. '인팩'은 750ml 말리부 한병과 시원한 칵테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 말리부 칵테일 글라스로 구성됐다.

호세 쿠엘보 또한 여름을 맞아 호세 쿠엘보 이스페셜 700ml 한 병과 50ml 두 병, 칵테일 레시피 북이 포함된 '서머 스페셜 인팩'을 내놓았다.

인팩은 호세 쿠엘보 700ml 한 병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전국 할인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호가든 관계자는 "최근 가정에서도 나만의 프리미엄 맥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할인점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며 "특히 맥주는 한 병보다는 여러 병을 한번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패키지 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22,000
    • +0.26%
    • 이더리움
    • 4,781,000
    • +4%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4.03%
    • 리플
    • 2,002
    • +6.66%
    • 솔라나
    • 344,100
    • +1.3%
    • 에이다
    • 1,414
    • +3.06%
    • 이오스
    • 1,147
    • +0.97%
    • 트론
    • 289
    • +2.48%
    • 스텔라루멘
    • 700
    • -6.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850
    • +2.79%
    • 체인링크
    • 25,530
    • +11.24%
    • 샌드박스
    • 1,049
    • +25.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