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도 뭄바이서 K-푸드 매력 집중 홍보

입력 2024-09-05 12: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8월까지 對인도 수출액 5000만 달러 돌파

▲인도 뭄바이 식품박람회 한국관 전경.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도 뭄바이 식품박람회 한국관 전경.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28~30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뭄바이 식품박람회(Anuga Select Inida 2024)’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K-푸드를 널리 알렸다고 5일 밝혔다.

뭄바이 식품박람회는 인도의 경제수도 뭄바이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B2B 식음료 전문박람회로, 인도 현지 식음료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혁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도 시장 진출을 꿈꾸는 전 세계 270여 식품 관련 업체가 참가해 활발한 상담이 진행됐다.

aT는 한국 문화 열풍이 일고 있는 인도 시장을 겨냥해 우수 수출업체 10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K-푸드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비건 식품을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비건 인증 김치를 넣은 김치볶음밥, 비건 잡채 등 다양한 시연·시식 행사로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장에서는 한국 콘텐츠에 자주 등장해 인지도가 높은 매운맛 라면, 저염 고추장, 과일맛 탄산음료 등 가공식품 인기가 높았다.

이외에도 인도 소비자 사이에 고단백,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프로틴 음료, 홍삼, 콤부차 파우더 등의 제품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가 진행된 3일간 한국관은 현장 상담객으로 붐볐으며 27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 잠재력이 큰 중요한 식품 시장"이라며 “이러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출 지원 사업을 총동원해 인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8월 말까지 집계된 대(對)인도 K-푸드 수출액은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수출액이 21.6% 증가한 영향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81,000
    • -2.8%
    • 이더리움
    • 4,633,000
    • -4.38%
    • 비트코인 캐시
    • 684,500
    • -4.67%
    • 리플
    • 1,901
    • -4.04%
    • 솔라나
    • 320,900
    • -5.67%
    • 에이다
    • 1,283
    • -8.23%
    • 이오스
    • 1,093
    • -4.87%
    • 트론
    • 267
    • -3.96%
    • 스텔라루멘
    • 626
    • -10.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350
    • -4.89%
    • 체인링크
    • 23,860
    • -7.01%
    • 샌드박스
    • 871
    • -2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