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만 관광 로드쇼’서 K-편의점 소개

입력 2024-09-08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U가 이달 6일부터 3일간 대만에서 열리는 ‘2024 K-관광 로드쇼 인 타이페이(in Taipei)’에 업계 최초로 단독 참여했다. (사진제공=BGF)
▲CU가 이달 6일부터 3일간 대만에서 열리는 ‘2024 K-관광 로드쇼 인 타이페이(in Taipei)’에 업계 최초로 단독 참여했다. (사진제공=BGF)

CU는 이달 6일부터 3일간 대만에서 열리는 ‘2024 K-관광 로드쇼 인 타이페이(in Taipei)’에 업계 최초로 단독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K-관광 로드쇼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명 유통사, 항공사, 여행사, 식품 제조사 등 총 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하루 1만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다.

CU가 K-관광 로드쇼에 참여하는 이유는 지난 몇 년간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K-편의점이 집중 조명 받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CU의 해외 결제 이용 건수는 지난해 대비 1.5배 이상 대폭 상승했다.

이번 행사에서 CU는 한국의 편의점을 실제로 구현해 외국인들이 K-편의점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CU 편의점의 외부 전경을 3개 벽면에 그려 넣어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마치 실제 한국 편의점을 방문한 것처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 CU의 대표 캐릭터인 케이루, 헤이루, 샤이루 등신대도 세워 CU 브랜드를 알렸다.

두 번째 섹션에는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과 함께 외국인 고객에게 판매량이 높았던 이웃집통통이 약과 쿠키, 헤이루(HEYROO) 맛밤 득템, 황치즈 크룽지 등을 소개한다. 세금을 일부 환급해주는 택스리펀, 외국인 결제 수단인 라인페이 등 관광 편의를 높이는 10여 개의 서비스를 세 번째 섹션에 배치했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이번 K-관광 로드쇼는 K-편의점을 대표하는 CU가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의 편의점 문화까지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행사로 K-편의점을 비롯한 한국 문화가 세계 무대에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손흥민 코너킥골 비하인드…맨유 선수 욕설?
  • 오늘은 '동지', 동지팥죽을 먹는 까닭?
  •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챗GPT에 위로받는 사람들 [요즘, 이거]
  • '구 뉴진스' 주장하던 하니, 비자문제로 '불법체류자' 신고까지
  • 한라산 입산 통제…제주공항 윈드시어 특보
  • 여의도 국회소통관 화재 발생…예식장 하객 등 대피 소동
  • “멀리 갈 필요 없어요”…자치구가 준비한 눈썰매장 어디에?
  • [이법저법] 이게 스토킹이라니요…이게 스토킹인가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591,000
    • +2.87%
    • 이더리움
    • 5,116,000
    • +4.64%
    • 비트코인 캐시
    • 683,000
    • +10.43%
    • 리플
    • 3,374
    • +4.65%
    • 솔라나
    • 280,400
    • +0.43%
    • 에이다
    • 1,380
    • +10.93%
    • 이오스
    • 1,236
    • +9.57%
    • 트론
    • 370
    • +3.35%
    • 스텔라루멘
    • 546
    • +6.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0,650
    • +5.84%
    • 체인링크
    • 34,300
    • +7.96%
    • 샌드박스
    • 865
    • +13.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