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카카오·모엣헤네시와 주류 소비 모델 구축

입력 2024-09-09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품 위스키·체험형 콘텐츠 결합…트렌드 선도

▲GS25의 와인25플러스 앱 모습 (사진제공=GS리테일)
▲GS25의 와인25플러스 앱 모습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신개념 주류 소비 모델 구축에 나섰다.

GS리테일은 카카오,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글렌모렌지 코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의 푸드 페어링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성의 신개념 주류 상품이다.

이날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공개된 △글렌모렌지 디 인피니타 18년 △글렌모렌지 시그넷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1998년 중 하나 이상의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체험 콘텐츠 초대장이 제공된다.

상품 픽업까지 완료한 고객 순으로 발송된 초대장을 통해 체험 콘텐츠 참여를 예약할 수 있다. 픽업은 원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22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상품 운영은 자동 종료된다.

협력을 맺은 3사는 위스키 애호가 증가, 메가 트렌드로 성장한 체험형 소비 선호 추세 등에 발맞춰 글렌모렌지 코스를 공동 기획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특히 글렌모렌지 코스에 이은 후속 상품 기획도 추진할 예정이다. GS리테일과 카카오는 다양한 주류 브랜드와의 논의를 거쳐 후속 시리즈를 빠르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김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담당자는 “위스키 열풍과 체험형 소비 트렌드 선호 추세에 맞춰 명품 주류와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구성의 주류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와인25플러스, 전국 1만8000여 GS25 매장 등을 중심으로 주류 트렌드 선도해 가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020,000
    • -1.27%
    • 이더리움
    • 3,070,000
    • -0.1%
    • 비트코인 캐시
    • 420,500
    • -0.59%
    • 리플
    • 786
    • +3.56%
    • 솔라나
    • 176,300
    • +0.4%
    • 에이다
    • 446
    • -0.89%
    • 이오스
    • 637
    • -1.24%
    • 트론
    • 201
    • +1.01%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00
    • +0.81%
    • 체인링크
    • 14,150
    • -1.8%
    • 샌드박스
    • 326
    • -0.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