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전력관리 전문기업 이튼(ETN)과 협력해 파워월 가정용 배터리 저장 제품 개선에 나선다는 소식에 제일일렉트릭이 강세다. 이 회사는 이튼에 아크차단기(AFCI)의 인쇄회로기판 조립품(PCB Assembly)을 독점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오후 1시 31분 현재 제일일렉트릭은 전 거래일 대비 12.35% 오른 7460원에 거래되고 있다.
9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릭은 최근 청정에너지 콘퍼런스인 RE+24에서 이튼의 스마트 회로 차단기가 테슬라 파워월과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파워월에 스마트 회로 차단기를 통합해 더 쉽고 저렴한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제일일렉트릭은 미국 최대 전력관리 회사 이튼에 AFCI PCB 어셈블리를 공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목조 건물이 주를 이루는 미국이 주택 시장에 화재의 주원인이 되는 아크(Ark) 발생시 전류를 차단해 화재를 예방하는 제품이다. 또 지난해 이튼과 신규 스마트홈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계약했다. 'SMART BREAKER 2.0' 프로젝트는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용 차단기이며 태양열, 에너지 저장소, 전기차 등의 시스템을 보호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