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브랜드 바꾸길 잘했네?"…아테라 '완판' 릴레이

입력 2024-09-13 07:00 수정 2024-10-07 16: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테라' 홍보영상 캡처 (출처=금호건설)
▲'아테라' 홍보영상 캡처 (출처=금호건설)

금호건설이 새 브랜드를 내놓은 가운데 이후 분양한 단지들이 잇따라 완판되면서 새 브랜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1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금호건설 아테라는 브랜드 런칭 후 4개 단지를 분양했는데 총 1452가구 모집에 4만여 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2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4개 단지 중 3곳이 1순위 마감하고 완판에도 성공했다.

아테라를 처음 적용한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는 521가구 모집에 2만4692명이 몰려 47.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올해 충북지역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총 1450가구로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최대 규모인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오면서 큰 관심을 끌었다. 수도권 첫 아테라 단지인 '고양 장항 아테라'는 306가구 모집에 9398명이 접수해 30.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검단아테라자이'도 1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두 단지 모두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와 마찬가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이 높았던데다 교육·교통 여건이 좋고 생활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입지에 들어선다는 게 흥행 배경으로 꼽힌다.

'춘천 아테라 에듀파크'는 아테라 단지 중 유일하게 1순위 마감·완판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평균 2.5대 1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냈다.

전문가는 아테라 브랜드가 안착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익숙한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드를 내세우는 것은 상당히 큰 모험일 수 있는데 금호 아테라는 적용 시점이 잘 맞았다"고 말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등 수요자들이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단지에 새 브랜드를 적용하면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좋은 인식도 심을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롤 프로리그 이적시장, 한국 선수들의 ‘컴백홈’ 러시 시작될까 [딥인더게임]
  • 챗GPT, 1시간 만에 대규모 접속 장애 복구…오픈AI "원인 조사 중"
  • 최강록도 에드워드 리도 합류…‘냉부해2’가 기대되는 이유 [해시태그]
  • "찐 팬은 아닌데, 앨범은 샀어요!"…요즘 아이돌 앨범, 이렇게 나옵니다 [솔드아웃]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 승인 임박…연내 합병 가시화
  • 북한, GPS 교란 도발…선박ㆍ항공기 등 운항장애
  • '트럼프 효과 지속'…비트코인 사상 첫 7만7000달러 돌파
  • 더위에 한 박자 늦은 단풍…도심에서 즐겨볼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6,489,000
    • +1.69%
    • 이더리움
    • 4,227,000
    • +5.6%
    • 비트코인 캐시
    • 519,500
    • +0.87%
    • 리플
    • 769
    • +1.59%
    • 솔라나
    • 279,000
    • +2.09%
    • 에이다
    • 611
    • +2.69%
    • 이오스
    • 656
    • +2.18%
    • 트론
    • 223
    • +0.45%
    • 스텔라루멘
    • 141
    • +1.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2,500
    • +2.62%
    • 체인링크
    • 18,720
    • +6.61%
    • 샌드박스
    • 364
    • +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