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북미 1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미켈롭 울트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골프장에서만 즐길 수 있어 ‘골프장 맥주’로도 불린다. 이 달부터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단독 론칭’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미켈롭 울트라(330㎖)를 5캔 구매 시 9800원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에서는 대용량으로 판매해 1박스(24캔)당 3만9580원에 판다. 아울러 접근성이 높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내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
20일부터는 이마트 50여 개점, 트레이더스 전 점에서 시음과 증정 행사를 병행해 고객 경험도 확대할 계획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제로슈거 라이트 맥주로, 330㎖ 기준 알코올 도수 4.2도, 칼로리 89kcal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며, 알루미늄 병과 돌려 따는 스크루캡 병뚜껑을 적용해 심미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올해(1월~7월 1주차) 북미 라이트 맥주 시장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맥주로, PGA(미국남자프로골프투어) 공식 스폰서 맥주로 선정됐다.
정찬우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제로슈거, 저칼로리 식품에 대한 인기를 반영해 제조사에 지속적으로 요청한 끝에 들여온 인기 라이트 맥주”라며 “이 같은 트렌드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