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인앱 서비스, 이용자 수 전년 대비 ‘2배’ 쑥

입력 2024-09-17 14: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 C.I (사진제공=KT)
▲KT C.I (사진제공=KT)

KT는 지난해 출시한 KT멤버십 인앱(In-App) 서비스의 올해 이용자가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인앱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KT멤버십 앱에서 상품 구매와 콘텐츠 이용을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대표적인 인앱 서비스로는 지니뮤직이 있다.

KT멤버십 앱 내에서 지니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니뮤직 이용권을 따로 사지 않고 매월 1포인트 차감으로 최신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총 90곡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KT 측은 월 1만 명 이상의 고정 이용자가 있고, 올해에는 누적 500만 건 이상 재생됐다고 설명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멤버십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인앱 서비스인 기프티쇼와 블라이스도 멤버십 앱을 통해 올해 가입한 고객이 각각 6만 명, 1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KT는 멤버십 앱을 통해 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스타벅스 음료 혜택을 연계한 구독 상품, 멤버십 포인트로 쇼핑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 등도 운영 중이다. 마들랜은 올해 거래액과 구매 건수가 각각 작년의 250%, 17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택흔 KT 고객경험혁신담당 상무는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멤버십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OTT, 콘텐츠, 여가 등 혜택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핑계고 시상식' 대상은 황정민…9만 여표 받으며 수건 세리머니(?)까지
  • ‘재계 유일’ 트럼프 만난 정용진…이마트, 미국 사업 새활로 찾나
  • 생각보다 잘 풀리지 않았던 M&A시장...불확실성에 제한적 회복세 보여 [2024 증시결산]②
  • 무너진 코스피, 전문가들 “한국경기 방향성이 12월 수익률 결정”
  • 비비고ㆍ신라면...‘1조 클럽’ 명맥 이을 다음 타자는?
  • 격랑에 빠진 중소형 증권·운용업계…인력감축 등 몸집 줄이기 ‘한창’
  • 장나라, '23년만' 연기대상에 오열…가요대상까지 석권한 최초의 스타
  • “100년 전통 양조장서 막걸리, 고추장, 된장까지 한번에”…교촌 ‘발효공방1991’ [가보니]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5,667,000
    • -1.78%
    • 이더리움
    • 5,037,000
    • -4.91%
    • 비트코인 캐시
    • 674,500
    • -3.99%
    • 리플
    • 3,340
    • -5.44%
    • 솔라나
    • 273,100
    • -8.63%
    • 에이다
    • 1,341
    • -8.21%
    • 이오스
    • 1,177
    • -10.97%
    • 트론
    • 370
    • -2.63%
    • 스텔라루멘
    • 529
    • -8.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150
    • -7.97%
    • 체인링크
    • 33,170
    • -8.87%
    • 샌드박스
    • 839
    • -10.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