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 휩쓰는 변우석, '후광 효과' 제대로…'선재 앓이' 여전

입력 2024-09-19 11: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일약 스타 반열에 오른 변우석이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유통업계 광고뿐 아니라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지 않았던 잡코리아마저도 변우석을 모델로 낙점하면서 '변우석 효과'에 탑승했다.

19일 잡코리아는 잡코리아·알바몬의 첫 번째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변우석을 발탁하면서 "변우석이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점과 꾸준한 활동으로 배우로서 성장한 점이 잡코리아가 추구해 온 기업 철학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변우석은 '선재 업고 튀어' 이후 LG전자 스탠바이미, 배스킨라빈스를 비롯해 팔도 비빔면의 간판 모델을 맡았다. 뷰티 브랜드에서는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과 템버린즈가 변우석과 함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그중 향수 브랜드 탬버린즈의 신제품인 '이브닝 글로우'는 '변우석 향수'로 이름을 알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첫선을 보인 '팔도 비빔면Ⅱ'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변우석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외에도 변우석이 광고한 'NH 트래볼리 체크카드'는 인기몰이 중이다. 이 광고 조회 수는 19일 기준 245만 회를 기록했다.

한편 변우석이 등장하는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신규 광고는 12일 티저 영상으로 선보였으며 향후 본편 시리즈가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장은 "100번 넘게 오디션에 도전하고 자신의 커리어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배우 변우석을 통해 MZ세대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응원해 온 잡코리아의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변우석과 다양한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밸류업 가로막고 투자자 울리는 5%룰[5%룰의 딜레마①]
  • 이나은 '멤버 왕따 의혹'도 파묘…쏟아지는 '무결론'에 대중 한숨만 깊어진다 [이슈크래커]
  • '추석 연휴 끝'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은 "남편과 시댁 험담" [데이터클립]
  • 비교적 낮은 금리로 전세 대출받자…'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십분청년백서]
  • “성공적 완수 확신…”대통령까지 세일즈 나선 원전에 관련주 다시 꿈틀
  • '수도권 철도 지하화' 경쟁 뜨겁다는데…부동산 시장은 '냉랭' [가보니]
  • 미국 긴축시계 멈췄다…韓증시 ‘수익률 꼴지’ 탈출 가능성은[美 빅컷과 경기불안]
  • 오늘의 상승종목

  • 09.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879,000
    • +5.24%
    • 이더리움
    • 3,313,000
    • +6.6%
    • 비트코인 캐시
    • 461,500
    • +10.67%
    • 리플
    • 791
    • +3.4%
    • 솔라나
    • 192,000
    • +10.6%
    • 에이다
    • 473
    • +6.05%
    • 이오스
    • 686
    • +7.86%
    • 트론
    • 202
    • -0.49%
    • 스텔라루멘
    • 129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7.01%
    • 체인링크
    • 15,170
    • +8.36%
    • 샌드박스
    • 360
    • +8.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