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는 공공 기관을 위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웨비나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에선 시스템 설계부터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뿐만 아니라,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그대로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도 중요한 고려 사항으로 꼽힌다.
KT클라우드는 이번 웨비나에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관심 있는 공공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고려 및 유의사항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이용방안 2개 세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박종진 M사업팀장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방식에 대해 소개한다. 클라우드 전환 시 성능 및 장애관리, 데이터 베이스 전환 등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과 실제 전환 사례에 대해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영은 클라우드채널강화팀 매니저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 시스템 이용 방안을 안내한다. KT클라우드의 공공 클라우드 이용 방안과 디지털서비스 이용 시스템을 통한 계약 방식, 유의사항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남충범 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기존 시스템에서 클라우드로 전환을 고민하는 공공 기관 담당자들에게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것”이라며 “KT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공공 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며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