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SSF샵, 우수 입점 브랜드에 ‘성장 자금 대여’

입력 2024-09-2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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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연 100억 원 규모

▲삼상물산 패션부문 SSF샵 (사진제공=삼상물산 패션부문)
▲삼상물산 패션부문 SSF샵 (사진제공=삼상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입점 브랜드 성장 자금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 선택권을 높이고 함께 성장해가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취지다.

SSF샵은 패션 브랜드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골프·스포츠·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협력 브랜드의 입점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 유입이 확대됐고, 온라인 매출 규모도 지속 성장 중이다.

특히 SSF샵은 빅블러 시대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자 입점 브랜드 자금 대여 프로그램의 문을 열었다.

공개모집을 기준으로 기존 입점 브랜드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K패션, 디자이너, 소호 브랜드도 SSF샵 입점과 동시에 브랜드 운영을 위한 자금 대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SSF샵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주간 입점 브랜드 성장 자금 대여 프로그램의 협력 브랜드를 모집한다. 기존 SSF샵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사업·판매 이력이 2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SSF샵은 브랜드의 적합성, 성장성, 거래액 예상 규모 등 종합 평가를 진행, 협력 브랜드를 선정한다. 기존 입점 브랜드는 SSF샵 거래 실적과 예상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하고, 신규 브랜드는 성장 가능성과 타 플랫폼에서의 인지도 등을 고려해 판단한다.

이 프로그램은 2·5·8·11월에 연간 4회 운영된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고객에게는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잠재력이 있는 협력 브랜드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경쟁력 있는 신규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함께 성장해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접근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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