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노트북 PC용 LCD 패널 판매에서 업계 최초 월 4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의 노트북 PC용 LCD 패널의 6월 판매는 약406만대였는데, 이는 세계적인 경제불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동월 대비 20% 증가한 기록이다.
또 소형 넷북 패널까지 포함하면 판매량은 450만대에 이른다. 노트북용 LCD패널 제품 군을 전략적으로 육성해온 LG디스플레이는 이로써 노트북 PC용 LCD패널 분야에서 더욱 확고한 1위를 굳히게 됐다.
LG디스플레이는 노트북 PC용LCD패널 분야에서 2008년 1분기부터 줄곧 전세계 시장 점유율 30% 수준을 유지, 10개월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현재 생산되는 전 세계 노트북 3대 중 1대는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탑재돼 있는 셈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995년 9월에 구미 1공장에서 노트북 PC용 LCD 패널 양산을 시작한 후, 2004년 10월에 월 판매 100만대를, 2008년 1월에 월 판매 300만대를 각각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 6월에 월 판매 400만대를 돌파한 것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월 400만대 판매 돌파는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통해 이룩한 탄탄한 고객기반, 그리고 수요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기반으로 한 과감한 투자와 맥스캐파(생산성 극대화) 및 민로스(손실 최소화) 활동을 바탕으로 한 적기 공급능력 확보 등이 종합적으로 이루어낸 성과”라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