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디아지오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단독 판매’

입력 2024-09-25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양사, 국내 사업 협력 MOU 체결...한정판ㆍ초희귀 위스키 시리즈 선봬

▲24일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왼쪽),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24일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왼쪽),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디아지오코리아의 손을 잡고 최고급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은 24일 디아지오코리아와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등 200여 개 주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류 기업이다.

체결식에는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국내에서 급격히 증가한 빈티지 와인 및 위스키 등 수집가와 고액 자산가의 럭셔리 카테고리에 대한 수집 욕구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롯데백화점은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ㆍ울티마 에디션’을 비롯해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들 중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한정판, 초희귀 위스키를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갖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는 “이미 해외에서는 높은 자산가치로 평가되는 빈티지 위스키에 대한 국내 고객의 이해나 수요가 증가한 만큼 롯데백화점과 향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