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 부문 1위

입력 2024-09-26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10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지켰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9회 평가 중 26차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적극 증편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고객과의 접점 확대 △의료 · 문화 · 쇼핑 등 제휴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 △’항공진로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신규 노선 취항 및 네트워크 확대, 새로운 운항 기술 도입을 통한 안전 운항 역량 강화,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 제공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10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또 신기록’ 삼성바이오로직스, 역대 최대 1.7兆 수주…연 누적 4兆 돌파
  • 친환경 선박과 연료로 탈탄소…극한기후에 '플랜B' 찾는 세계
  • 1년에만 8조 넘게 '줄줄'...수출 효자 웹툰산업 ‘경고등’ [K웹툰 국고 유출上]
  • 韓 공개매수 일대기 살펴보니…개미들만 ‘발 동동’[공개매수의 이면②]
  • '골 때리는 그녀들' 강등 위기 매치업…'FC 구척장신' vs 'FC 국대패밀리'
  • '기아 vs 삼성' KBO 한국시리즈 2차전…중계 어디서?
  • 오늘의 상승종목

  • 10.23 10:2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60,000
    • +0.62%
    • 이더리움
    • 3,618,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91,500
    • -1.6%
    • 리플
    • 735
    • -1.21%
    • 솔라나
    • 230,500
    • +0.88%
    • 에이다
    • 502
    • +1.01%
    • 이오스
    • 667
    • -0.74%
    • 트론
    • 222
    • +2.3%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1.64%
    • 체인링크
    • 16,450
    • +2.36%
    • 샌드박스
    • 384
    • +1.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