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만 매그니프 대표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소싱 위크’에서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개척 및 마케팅 유공자’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4 중소기업 판로 개척 및 마케팅 유공자 포상’은 정부 지원을 통해 제품의 판매 실적 성과가 우수한 중소기업 임•직원 35명을 선정하여 포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매그니프는 이번 수상 배경에 대해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경영 성과 및 판로 확대 증가, 직무 수행 능력, 사회 공헌 활동 등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매그니프는 2015년 기능주의 클린 뷰티 브랜드 ‘메이크프렘’을 론칭하였으며 클렌징, 스킨케어, 선크림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2022년 140억에서 2023년 190억으로 약 36%의 매출 신장을 달성하였다. 특히 2022년 17개 수출국(미국, 스웨덴, 러시아 등)에서 2024년 현재 28개 수출국(일본, 베트남, 루마니아 등)으로 국외 판로 개척까지 확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2022년 28억 원에서 2023년 45억 원을 달성하여 수출액 기준 60.7% 신장하며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김영만 매그니프 대표는 17년간의 화장품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2015년 매그니프를 설립한 후, 브랜드 ‘메이크프렘’, ‘밴드 프로젝트’등을 론칭하였으며, 국내 최초 호일 마스크를 판매하면서 메이크프렘 론칭 5개월만에 국내 면세점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후 2017년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이 디렉터 파이가 선정한 ‘착한 수분 크림’ 베스트 톱 5에 선정되었으며,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로 2020년 ‘화해 뷰티 어워드 클렌징 부문’을 수상했다.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은 2018년~2020년까지 3년 연속 화해 뷰티 어워드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24년 1월 기준 300만 개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2019, 2021, 2022, 2023년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폼 & 클렌징 밀크’로 각각 클린 뷰티 부문 어워즈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영만 대표는 “지난 9년 동안 ‘실용주의 클린뷰티 브랜드’라는 컨셉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K-BEAUTY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