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들이 지속되는 무더위와 장마를 이겨내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공짜 간식을 제공하는 등 시원한 여름 맞이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은 즐겨찾기나 주소창 등 지름길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게임을 통해 아이스크림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이색 간식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디앤샵에서 준비한 카드 뒤집기 게임에 참여하면 성공한 횟수만큼 오전 9시, 11시, 오후 1시, 3시 네 차례에 걸쳐 선착순으로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으로 발급되는 모바일 기프티콘은 가까운 GS25,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오는 22일까지 신한생명과 함께 '설레임도 받고~ 5000원 할인쿠폰도 받고' 이벤트를 실시, 응모고객 1000명에게 아이스크림 '설레임'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닷컴을 자주 방문하는 단골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하루에 두번씩 천사가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제공한다.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중고등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얘들아~간식은 먹고 가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과 함께 피자가 먹고 싶은 이유가 담긴 사연을 G마켓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피자 최대 30판과, 아이스크림 1만개 등을 제공한다.
GS이숍도 28일까지 직접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꽝 없는 행운 복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산요 방수 캠코더, 맥심 아이스커피 믹스, 햇반 세트, 아모레퍼시픽 여행용 세트, 10% 할인쿠폰 등의 바캉스용품을 증정한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 본부장은 "본격적인 휴가시즌인 7~8월은 온라인몰에겐 일종의 비수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온라인몰들은 방문을 유도하는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시원한 간식에 목마른 직장인들이 이런 이벤트만 잘 활용해도 다양한 행운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