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벨’에 진심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플라스틱 182톤 감축

입력 2024-10-02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제품.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제품.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제품 등으로 지난해 182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라벨이 있는 생수 500ml 페트병 라벨의 무게가 0.37g인 점을 고려했을 때, 약 5억 개 생수병의 라벨을 줄인 수준이다. 개당 길이 21.1cm의 라벨을 일렬로 연결시 지구 둘레의 두 바퀴 반인 약 10만km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업계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무라벨 생수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생수 구매의 주요 기준이 됐다. 출시 3년 만에 생수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해 대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생수 외에도 칠성사이다, 트레비, 칸타타 등 탄산, 커피 제품군을 포함한 무라벨 패키지 비중은 전년 기준 30% 수준으로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제품 확대 외에도 플라스틱 용기 경량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용기 경량화로 지난해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2010년 대비 8565톤에 달한다.

생수 뿐만 아니라, 커피와 차, 게토레이 립톤 등 14종 제품의 페트 무게를 기존 28g에서 24g으로 14% 추가 감축시킨 노력의 결과다.

롯데칠성음료는 ‘2030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석유 추출 원료인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20% 줄이는 것을 핵심 목표로 재생원료 사용 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전과정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87,000
    • -0.67%
    • 이더리움
    • 4,748,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712,500
    • +5.24%
    • 리플
    • 2,072
    • +3.29%
    • 솔라나
    • 356,100
    • -0.06%
    • 에이다
    • 1,511
    • +7.85%
    • 이오스
    • 1,078
    • +4.66%
    • 트론
    • 296
    • +4.96%
    • 스텔라루멘
    • 692
    • +4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550
    • +4.56%
    • 체인링크
    • 24,620
    • +13.3%
    • 샌드박스
    • 611
    • +20.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