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ETF 관련 질문, SNS서 직접 답해드려요”

입력 2024-10-07 08: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답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 소비자와 금융회사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과장되거나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 잘못된 정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시행됐다.

SNS에서 ACE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문의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기능이며, 네이버 종목토론실에 게시되는 게시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네이버 종목토론실 내 게시글 중 ACE ETF 상품에 대해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ACE ETF 관리자가 댓글로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ACE ETF와 직접적 연관성이 없는 상품 문의는 답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ETF 종목 추천이나 ETF 투자광고 및 투자권유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 등 ACE ETF 상품과 무관한 상품 문의에 대해서도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다.

답변은 매일 2회에 걸쳐 업데이트되며, 문의에 대한 답변과 함께 관련 ACE ETF 홈페이지 내 참조 인터넷주소(URL)가 안내될 예정이다. 답변은 투자설명서와 운용제안서 등 공식적인 상품 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펀드 개요, 운용 구조 등 상품 기본 정보와 공시 사항 등을 기초로 한다.

황의상 한국투자신탁운용 소비자보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투자에 관심 갖고 있는 일반 금융 소비자가 당사 상품을 보다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 정보와 세부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며 “금융 소비자 보호는 물론 고객 가치 지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당사 경영 원칙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80,000
    • +3.03%
    • 이더리움
    • 2,846,000
    • +2.04%
    • 비트코인 캐시
    • 493,200
    • +2.05%
    • 리플
    • 3,615
    • +6.83%
    • 솔라나
    • 197,500
    • +7.4%
    • 에이다
    • 1,107
    • +6.24%
    • 이오스
    • 741
    • +0.82%
    • 트론
    • 329
    • -1.5%
    • 스텔라루멘
    • 41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60
    • +1.03%
    • 체인링크
    • 20,940
    • +6.62%
    • 샌드박스
    • 420
    • +2.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