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 먹거리, 특화존, 모음진열 강화에 방점
‘홈플러스 김해점’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32호점으로 새출발한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전국 매출 상위권 점포로 꼽히는 '홈플러스 김해점'을 초대형 식품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로 리뉴얼, 김해시 내 대형마트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를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해 고소한 빵 냄새를 시작으로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산 코너 '더 미트 마켓’에서는 ‘한돈 YBD 황금돼지 삼겹살/목심’을 처음 선보인다. YBD는 요크셔, 버크셔, 듀록 등 3가지 품종의 장점만 고루 담아 부드러운 맛, 탄탄한 육질,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더불어 ‘암소한우’, ‘카라라 와규’, ‘1855 블랙앵거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육류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델리 코너는 최근 론칭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강정 브랜드 ‘솥솥’, 판매량 1000만팩을 돌파한 ‘당당’ 시리즈, 고시히카리 쌀 100%로 만든 ‘고백스시’ 등 이미 맛과 품질이 검증된 다양한 델리 메뉴의 인기가 예상됨에 따라 생산 설비와 판매 공간 확대에 힘썼다.
저당 소스, 원물 간식 등 여러 건강 먹거리를 한데 모은 ‘베터초이스’, 코너와 트렌디한 리큐르(리큐어) 상품을 엄선해 기획한 주류 특화매장 ‘믹솔로지 존’도 고객 맞을 채비를 마쳤다. 라면 200여 종(세계라면 70여 종)을 매대에 가득 채운 '라면 박물관’, 국내·외 유명 소스를 모은 ‘월드 소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다이닝 스트리트' 특화 존도 신설했다. 특히, 라면 박물관에서는 베트남 유명 쌀국수 브랜드 ‘쿵 딘(CUNG DINH)’을 단독 론칭한다.
비식품 매장은 핵심 점포 위주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바탕으로 효율화 증대에 주력했다. 쿠쿠, 테팔 등 ‘소형가전 브랜드숍’부터 주방 전문관 ‘키친웨어(Kitchenware)’, 완구 체험공간 '토이 어드벤처 랜드(Toy Adventure Land)' 등이 있다.
이밖에 푸드코트를 새 단장하고, 젊은 고객부터 가족단위 고객까지 모두 아우르는 인기 식음료 테넌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짬뽕관(중식)’, ‘더바른국밥(한식)’ 등이 있다. 이 밖에도 ‘크록스’, 여성 캐주얼 브랜드 ‘8’CONCEPT’ 등 패션 코너의 신규 개편을 통해 김해점 ‘원 스톱(One-Stop) 쇼핑’에 편의를 더할 전망이다.
한편 홈플러스 김해점은 영업면적 약 5700평 이상 규모의 단층 구조로 김해 장보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점포다. 특히 한 곳에서 장보기가 가능한 ‘원 스톱(One-Stop) 쇼핑’을 구현해 유통 격전지로 불리는 김해 지역 내 ‘대형마트 톱클래스’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다.
유혜경 홈플러스 리테일경험본부장(상무)은 “김해시 으뜸 대형마트로 손꼽히는 김해점은 고품질 상품, 넓은 주차장,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 등으로 오랜 기간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어온 매장”이라며, “맞춤형 고객 경험 확장을 목표로 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형마트 톱클래스로서 계보를 이으며, 김해시 대표 쇼핑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