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캐나다에 매장을 내고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열고, 앞으로 5년 이내에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을 21일 밝혔다.
토론토 1호점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의 인기 상권으로 떠오르는 최대 주상복합단지 ‘더 웰(The Well)’에 자리잡았다. 더 웰은 다양한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뷰티 및 의료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쇼핑단지 내 푸드홀인 ‘웰링턴 마켓(Wellington Market)’에는 50여 개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찾는 사람이 많다.
1호점은 약 230㎡(약 75.6평), 90석 규모로 풀 다이닝(Full Dining) 형태로 운영되며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치킨 덮밥, 치킨 피자, 라자냐, 푸틴 등을 판매한다.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외 한국의 대표 인기 간식인 떡볶이도 선보여 트렌디한 K푸드를 만나볼 수 있다.
bhc치킨은 토론토 1호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한다. 매장 방문 고객에게 웰컴 쿠폰으로 ‘뿌링 감자’를 제공하며, 럭키드로우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bhc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7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bhc 치킨 굿즈 토트백을 기념품으로 선물한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이번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북미 시장 개척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처음 선보이는 풀 다이닝 콘셉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K푸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캐나다 진출로 bhc치킨은 미국을 포함 북미 2개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 확장에 점차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