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먹거리 발굴’ 나선 코오롱FnC, 헬리녹스와 어패럴 라이선스 계약

입력 2024-10-21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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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에 전략적 투자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CI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CI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에 나선다. 코오롱FnC는 확장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의 어패럴 비즈니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헬리녹스는 2009년 동아 알루미늄(DAC)의 브랜드로 론칭, 캠핑의자인 체어원이 캠핑 애호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캠핑용품계의 에르메스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슈프림,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BTS와도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파리’를 오픈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코오롱FnC는 헬리녹스 어패럴 부분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수십 년간 아웃도어, 골프 브랜드 및 라이선스 브랜드 등을 다수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기능성 의류 기획 및 제작은 물론, 헤리티지를 표현하는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혁신적인 소재 활용과 디자인으로 헬리녹스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하이엔드 퍼포먼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탄생시키겠다는 각오다.

아울러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AF·파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임동준 디자이너가 이끄는 파프는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이미 실력을 입증받은 브랜드이다. 2021년 루이비통모에헤네시그룹(LVMH) 프라이즈의 세미 파이널리스트 후보에 올랐으며 2022년에는 오프화이트와의 협업을,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코오롱FnC는 파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인 데다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트렌드를 이끌 수 있다는 판단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코오롱FnC는 파프의 최대 장점인 디자인적 역량을 유지하면서 코오롱FnC가 이미 갖추고 있는 국내외의 생산, 유통 기반 등을 활용하는 등의 전략을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FnC는 시장을 정확히 읽어내는 안목과 차별화된 역량을 더해 가장 잘해낼 수 있는 영역을 더욱 면밀하고 기민하게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며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수합병 그리고 불륨화에 대한 노하우 등이 코오롱FnC의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고 이번 신규 계약과 브랜드 투자를 통해 코오롱FnC의 미래 먹거리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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