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 BBQ, 올해 치킨 2만마리 기부

입력 2024-10-22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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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총 2만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총 2만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가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상생·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총 2만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다. 착한기부를 통해 올들어 약 1만 마리의 치킨을 이천과 송파 지역 등 지역 사회의 아동과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 패밀리와 함께하는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본사는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올들어 1만 마리를 기부했다.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대구, 제주 등 지역에서 총 731회에 걸쳐 치킨을 기부했다. 이렇게 전달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약 4억3000만 원에 웃돈다.

BBQ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분이 많은데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상생·나눔 경영을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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