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는 14일 친환경 소재인 철강재를 이용한 스틸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환경 친화적인 소재인 철강재를 이용한 스틸 디자인 기반 구축과 스틸 구조, 디자인 전문 인력 확대를 통한 신수요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강구조 건축설계부문과 가구 디자인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2회째를 맞는 강구조 건축설계부문은 '강구조를 활용한 해·수변 생태 체험관'이라는 주제로, 11회째를 맞는 가구 디자인 부문은 주제 제한 없이 철강재를 사용한 가구 및 가로시설물 작품이면 응모 가능하다.
특히 올해 스틸디자인 공모전은 세계적인 디자인 행사인 서울디자인 올림픽과 연계해 진행되며, 수상작 전시회도 서울디자인올림픽과 함께 오는 10월 9일부터 29일까지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대상에는 장학금 700만원, 금상에는 장학금 500만원이 각각 부문별로 수여 되며, 은상 수상자(각 3팀)와 동상 수상자(각 4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건축부문의 대상 및 금상 수상자는 포스코건설과 포스에이씨 입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스틸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www.sdc.steelcon.or.kr)를 통해 1차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입상작 등에 한 해 2차 모형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