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생명이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5000억 원에 육박하는 3분기 누적 순이익을 기록했다.
신한라이프는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395억 원) 증가한 4671억 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하나된 팀 라이프, 톱(Top)2를 향한 질주' 라는 전략 슬로건 아래 신한라이프가 △본원적 경쟁력 혁신 △미래 성장동력 창출 △지속가능경영 실행 △소통 중심 업무환경 구축 등의 핵심전략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로 분석된다.
3분기 누적 연납화보험료(APE)는 영업 채널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흐름에 맞는 상품 전략을 통해 지난해보다 63%(4696억 원) 성장한 1조2155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395억 원(9.2%) 증가했다. 이는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금융 손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보험이익 확대 덕분이다.
3분기 기준 지급여력(K-ICS)비율은 230.0%(잠정치)로 나타났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성장성, 수익성, 효율성, 건전성, 고객 신뢰, 직원 만족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의 보험사가 되기 위해 전 직원이 원팀(One Team)이 되어 노력하고 있다"며 "신한라이프를 일류 보험사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