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750만명 돌파

입력 2024-10-28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년 동기 대비 51.2%↑…락인 효과·충성 고객 확보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은 28일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10월 기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한 것으로 올해 3월 620만 명을 기록한 지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와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자사몰은 기업과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중간 수수료가 없어 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멀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플랫폼과는 달리 자사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설립 초기부터 자사몰을 통한 제품 우선 출시와 한정 판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왔다. 누적된 고객 데이터는 다시 혁신 제품 개발에 활용했다.

또한 브랜드별로 할인 등 자사몰 전용 혜택을 통한 고객 락인(Lock-in) 효과가 자사몰 운영의 성공 이유로 꼽힌다.

에이피알의 올해 상반기 구매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 증가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구매로 이어졌다.

에이피알은 그동안 누적된 자사몰 운영 경험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온라인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자사몰은 단순 구매 경험 제공처가 아닌 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02,000
    • -1.8%
    • 이더리움
    • 4,642,000
    • -1.55%
    • 비트코인 캐시
    • 734,500
    • +7.15%
    • 리플
    • 2,121
    • +8.77%
    • 솔라나
    • 355,800
    • -1.9%
    • 에이다
    • 1,489
    • +23.47%
    • 이오스
    • 1,061
    • +8.49%
    • 트론
    • 293
    • +5.02%
    • 스텔라루멘
    • 604
    • +5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00
    • +4.42%
    • 체인링크
    • 23,370
    • +9.36%
    • 샌드박스
    • 549
    • +1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