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국내 기업 최초 ‘패션팩트’ 가입

입력 2024-10-31 14:51 수정 2024-10-31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넷제로(Net- Zero) 미래 위한 패션기업 글로벌 협약

▲코오롱FnCx패션팩트 로고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FnCx패션팩트 로고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패션팩트(The Fashion Pact)’ 가입한다고 31일 밝혔다.

패션팩트는 기후변화 완화, 생물다양성 복원, 해양 보호를 통해 넷제로(Net- Zero)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전념하는 패션기업들의 글로벌 협약이다.

2019년 G7 정상회담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요청으로 발의됐다. 현재까지 전 세계 60명 이상의 CEO와 17개국, 16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 중이다.

이번 이니셔티브에는 코오롱FnC와 코오롱FnC 자회사로 골프 의류브랜드 왁(WAAC)을 전개하고 있는 슈퍼트레인, 2022년 인수한 소셜벤처기업 K.O.A 등 3개 사가 동시가입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세계적 기업들의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비즈니스에 접목하겠다”며 “국내 패션업계에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오롱FnC는 ‘순환패션(Circular Fashion)’이라는 실행 전략을 설정하고 몽골, 베트남에 폐의류 재생 소재화 실현을 위한 ‘서큘러 팩토리’ 구축에 돌입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또 2012년부터 재고로 업사이클링 컬렉션을 선보이는 브랜드 ‘래코드(RE;CODE)’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를 통해 리사이클 소재 사용, 나일론 단일 소재로 제작해 재활용성을 높인 모노 머터리얼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건강한 밥상' [십분청년백서]
  • 서울에는 김밥·구미에는 라면…주말 분식 축제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반도체 이익 40% 줄었지만… 메모리 선방ㆍHBM 희망 봤다
  • “금투세, 폐지 대신 공제 늘리자”…野 ‘절충 법안’ 속속 발의 [관심法]
  • 尹, 北ICBM 발사에 "강력 대응"…고체연료 주요 부품 北 수출 금지[종합2보]
  • 지갑 닫은 웹툰 독자들…돈 안 내는 인스타툰↑[데이터클립]
  • 9월 전국 주택 인허가·착공 하락세… ‘악성 미분양’은 증가
  • LA 다저스, 뉴욕 양키스 꺾고 역대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
  • 오늘의 상승종목

  • 10.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436,000
    • -0.28%
    • 이더리움
    • 3,669,000
    • -1.26%
    • 비트코인 캐시
    • 519,000
    • -1.89%
    • 리플
    • 720
    • -1.23%
    • 솔라나
    • 241,800
    • -2.66%
    • 에이다
    • 493
    • -1.2%
    • 이오스
    • 630
    • -3.23%
    • 트론
    • 235
    • +0.43%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1,800
    • +1.13%
    • 체인링크
    • 16,820
    • +1.33%
    • 샌드박스
    • 348
    • -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