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월 활용해 고객 니즈 반응
현대자동차가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을 8년 만에 리뉴얼해 새롭게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모빌리티뿐만 아니라 예술·문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해당 공간은 리뉴얼을 마친 하남부터 서울, 고양,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까지 전 세계 총 7개가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 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이곳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컨셉 아래 2016년 개관 이래 총 340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내 최초로 벽체 및 천장까지 구현한 4면 발광다이오드(LED) 디지털 미디어 월을 초기 설계를 담당했던 서아키텍스(Suh Architects) 건축사 사무소와 협업해 규모를 확장했다. 현대차는 미디어 월을 통해 모빌리티가 발산하는 에너지의 무한성, 자유로움 등을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전시 차량 라인업을 기존 3대에서 5대로 확대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각자의 카 라이프(Car life)에 부합하는 차량을 직접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리뉴얼에 맞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외장 색상의 쏘나타, 투싼, 코나EV, 아반떼 N, 아이오닉 5 N을 전시한다.
시승 프로그램도 고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시승 콘셉트·주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8개의 테마를 마련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방문 고객들은 운전 기본기 습득을 위한 초보 운전 시승, 고성능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N 브랜드 차량 전용 시승, 충전 체험 연계한 EV 시승 등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다 몰입감 있게 미디어아트·차량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변화된 공간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경험 프로그램을 지속 확장하고, 콘셉트카와 미래 모빌리티 등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전개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