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베트남서 K-외식 브랜드 홍보 구슬땀

입력 2024-11-05 14: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지 외식 박람회 '한국관' 운영 성료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상담회 현장.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상담회 현장.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외식 프랜차이즈 박람회(VIETRF2024)’에서 K-외식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VIETRF 박람회는 비즈니스 성과가 많이 창출돼 국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투자자, 예비 창업자들이 한데 모이는 핵심 플랫폼이다.

aT가 운영한 ‘한국관’에는 순대, 핫도그, 아귀찜, 커피 등을 취급하는 국내 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8개 사가 참가했다.

현지 외식업 관계자들은 다양한 시식 행사와 현장 상담에 참여하며 K-외식의 맛을 느끼고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직접 확인하는 등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한국관에 참가한 국내 외식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와 1대 1 매칭 상담으로 업무 제휴, 브랜드 확장,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면서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베트남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가계 소비 증가로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성과를 토대로 현지 소비자들 취향에 맞는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K-외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글로벌 자금 빨아들이는 美…한국시장 투자는 ‘찬바람’만 [2025 ‘코피티션’ 中]
  • '애플 천하' 日 태블릿 시장, 삼성전자, 2%대 점유율 탈출할까
  •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익 '7조4405억'…"2분기 최고 실적 또 경신"
  • 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급락’…환차손·증시 불안 여파
  • 이커머스 시장 균열 오나…‘2%p 격차’ 네이버 맹공에 쿠팡 점유율 변화 주목
  • 구단 역사 쓴 한화의 '선발 8연승'…KBO 역사도 쓸까?
  • 새색시 에일리, 남편 최시훈과 결혼 여운 여전히…유재석부터 인순이, 손연재, 거미까지 총출동
  • '골때녀' 원더우먼, 월드클라쓰에 5-0 대승…'한일전 에이스' 마시마 멀티골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09: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07,000
    • -0.12%
    • 이더리움
    • 2,573,000
    • +2.39%
    • 비트코인 캐시
    • 513,500
    • -0.68%
    • 리플
    • 3,179
    • -0.06%
    • 솔라나
    • 216,600
    • +1.45%
    • 에이다
    • 999
    • +2.25%
    • 이오스
    • 977
    • +1.77%
    • 트론
    • 353
    • -0.56%
    • 스텔라루멘
    • 382
    • +0.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4,250
    • +0.25%
    • 체인링크
    • 21,600
    • +6.72%
    • 샌드박스
    • 427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