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위브’ 대표 주거브랜드 자리매김 [2024 스마트건설산업대상]

입력 2024-11-0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브(We‘ve)의 슬로건과 다섯 가지 핵심 가치. (자료제공=두산건설)
▲위브(We‘ve)의 슬로건과 다섯 가지 핵심 가치. (자료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의 ‘위브’(We‘ve)가 ’We‘ve got everything’이란 슬로건 아래 5개의 콘셉트로 재정립된 이후 대표적인 주거 브랜드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브는 2001년 탄생했으며 모든 것을 다 가진 주거공간으로 현대인들이 갖고 싶고 살고 싶은 주거공간으로 삶에 대한 사랑을 키워 나가는 공간을 의미한다.

위브의 콘셉트 중 Have는 ‘갖고 싶은 공간’을 의미하며 Live는 ‘기쁨이 있는 공간’, Love는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 Save는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 Solve는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을 뜻한다.

두산건설은 위브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65가지 아이콘으로 정립했다. 아이콘은 5가지 핵심 키워드에 맞춰 분류하고 이미지로 형상화해 해당 상품 적용 여부를 알게 했다.

홈 IoT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홈은 Have, 프리미엄 경관 조명과 가구 내 인테리어 자재 업그레이드 등 차별화된 공간은 Live에 속한다.

골프 시설과 피트니스 같은 공용시설, 커뮤니티는 Love,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와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는 기술은 Save, 범죄예방 설계와 살균 조명 시스템 등 안전·건강 관련 기술은 Solve로 분류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尹 탄핵사건, 4일 오전 11시 생중계 선고…역대 최장 심리 기록
  • 장제원 전 의원 사망…강동구 오피스텔서 발견
  • ‘14명 아빠’ 일론 머스크, 또 한국 때린 이유 [해시태그]
  • "벚꽃 축제 가볼까 했더니"…여의도 벚꽃길, 무사히 걸을 수 있나요? [이슈크래커]
  • 김수현, 카톡 공개에 되레 역풍?…'김수현 방지법' 청원도 등장
  • [트럼프 상호관세 D-1] ‘기울어진 운동장’ 안 통했다…韓 IT업계 촉각
  • "신혼부부의 희망?"…'미리내집'을 아시나요 [왁자집껄]
  • "지브리 풍 이렇게 인기인데"…웹3, 애니메이션으로 돌파구 찾을까 [블록렌즈]
  • 오늘의 상승종목

  • 04.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001,000
    • +2.83%
    • 이더리움
    • 2,794,000
    • +4.72%
    • 비트코인 캐시
    • 466,400
    • +6.44%
    • 리플
    • 3,240
    • +5.74%
    • 솔라나
    • 191,300
    • +3.29%
    • 에이다
    • 1,010
    • +6.32%
    • 이오스
    • 1,007
    • +12.77%
    • 트론
    • 347
    • +0.29%
    • 스텔라루멘
    • 406
    • +4.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560
    • +5.45%
    • 체인링크
    • 20,790
    • +6.62%
    • 샌드박스
    • 414
    • +4.5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