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주>
▲대우인터내셔널(신규)-글로벌 상품 가격의 단기 조정 마무리 국면에서 동사의 해외자원개발 가치 부각 기대. 캠코의 매각 계획이 있는 하반기로 진입할수록 동사의 M&A 이슈 및 보유중인 교보생명 지분 가치가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효성-시장의 우려로 단기 급락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가격 메리트를 보유한 것으로 판단. 풍력인증 지연 및 건설사 인수설 등이 현실화 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 영업외수익의 개선 등으로 2분기 순익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
▲삼성전자-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제품 및 가격 경쟁력이 부각. 우호적인 환율 수준과 개선되는 소비심리가 경쟁업체대비 지속적인 호실적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판단.
▲하나금융지주-은행업종에 대한 시장 할인 요인이 해소되고 있는 국면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는 동사의 가격 메리트가 부각될 것으로 판단. 3분기부터 NIM(순이자마진)의 점진적인 개선과 비이자이익의 확대 등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
▲KT-KTF와의 합병을 통하여 비용 감축과 통합 마케팅 등 시너지 효과가 점차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 완화 움직임이 동사의 영업이익과 기업 가치를 증가시킬 것으로 판단.
▲제일모직-케미칼과 전자재료 부문에서 설비가동률 상승과 매출증가로 기존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 예상. 3분기 실적도 견조한 흐름을 보일것으로 예상되며 삼성전자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성장세 유지 전망.
▲KB금융-구조조정에 따른 충당금 적립 및 NIM(순이자마진) 하락이 마무리되는 국면에서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향후 금융 업종 재편 과정에서 대형M&A를 통한 영향력 확대 기대
▲LS-슈페리어 에섹스(SPSX) 인수 과정에서 발생한 재무적 부담이 우려보다 양호한 것으로 판단되며 중장기적으로는 미국 전송망 시장에서의 매출 신장이라는 긍정적 효과 기대. 향후 주식시장에서의 핵심 화두로 스마트 그리드가 부각될 것으로 예측, 해당 분야의 급성장 과정에서 LS의 수혜 기대
▲삼성테크윈-카메라 모듈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2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 에너지장비로의 사업영역 확대가 새로운 성장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호남석유-중국 등의 수요 증가와 중동의 공급 축소로 2분기 영업이익 큰 폭 증대 기대. 중동의 가동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하반기부터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실적 증대가 계속될 것으로 판단.
▲삼성SDI-2차전지 경쟁력 강화로 인한 가동률 상승으로 2분기 이후 영업이익 개선 기대. 2분기 자회사 SMD 흑자전환 예상. 삼성전자와 노키아의 AMOLED 채용으로 판매 확대 기대.
▲롯데쇼핑-백화점, 마트, 슈퍼 등 모든 부문에서 현저한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BR은 0.75수준에 머물고 있어 저평가 상태로 판단. PBR지표의 만성적인 저평가를 가져왔던 이익구조 비효율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 그동안 보여왔던 외형 확대 기조를 벗어나 이익률 개선에 주력하는 모습이 ROE증가로 이어지며 순익률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
▲한국금융지주- 6월들어 일평균 거래대금이 4, 5월보다 소폭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서 리테일 내에서도 브로커리지 위주의 증권사에서 자산관리로 다변화된 증권사들로 관심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 자산관리형 증권사들 중에서 PBR대비 현저한 저평가 영역에 위치한 것으로 판단. 올해 예상 PBR은 1수준으로 경쟁사들 대비 2분의 1수준. 동사 주가의 할인을 가져왔던 일회성 손실 및 추가 손실에 대한 리스크가 충분히 해소된 것으로 판단.
▲LG디스플레이-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 LCD 패널 가격과 가동률 호조로 인해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대. 중국업체나 대만업체들과의 경쟁 우려가 증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핵심 부품에 대한 우월한 원가구조를 갖고 있는 동사의 경쟁 우위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
<중소형주>
▲코오롱- 8월 1일 예정된 FnC코오롱과의 합병을 통해 시너지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증가 기대. 신규 성장동력으로 삼은 수(水)처리 사업의 해외진출 확대 기대. 최근 SC(스탠다드차타드은행)와의 제휴는 동사의 우수한 수처리 기술을 부각.
▲다음-2분기 이후 계절성 호조로 디스플레이 광고 및 검색광고 회복세 예상. 쇼핑몰 매출의 빠른 성장세 및 검색 쿼리 점유율 증가로 인한 검색매출 성장으로 빠른 실적 상승 전망.
▲LG패션-1분기를 저점으로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 부각될 것으로 예상. 경쟁업체들과 달리 의류업계의 불황기에도 공격적으로 성장전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향후 경기 회복시 이익 개선 효과도 클 것으로 판단. 1250억 수준의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09년 예상 PER가 8미만으로 예상되어 저평가 영역에 있는 것으로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