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과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로써 벤처기업 인증과 함께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이노비즈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관하는 인증으로 창립 3년 이상 기업 중 높은 기술 수준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해당 인증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이노비즈협회로부터 투자, 자금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테크랩스가 이노비즈와 함께 취득한 메인비즈는 마케팅, 조직관리, 생산성 향상 등 국제협력기구(OECD) 기업혁신 지침인 ‘오슬로 매뉴얼’에 근거한 분야에서 경영 성과를 낸 기업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이다.
벤처기업 인증은 기술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하는 것이다.
회사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 1000+,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테크랩스는 디지털 마케팅 및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은 물론 경영 혁신을 위해 역량을 강화해왔고 이노비즈, 메인비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쟁력 강화 노력을 통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테크랩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