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기업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을 시중은행 최초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업 하이챗봇'은 법인‧개인사업자 손님의 문의를 AI기반으로 분석해 답변해주는 메신저 형태의 챗봇 서비스로, 거래상담과 금융상품 문의, 주요 서비스 안내 등을 '하나원큐 기업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법인‧개인사업자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고객 특화상담을 제공하고, 문의 내용을 하나원큐 기업 앱, 기업 인터넷뱅킹의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해 거래처리 속도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