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명품 매출 증가율 '주춤'

입력 2009-07-17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형마트 휴일수 감소로 '매출' 감소

백화점 매출의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명품' 매출의 증가율이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부가 17일 발표한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롯데, 현대, 신세계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의 명품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06년 8월 2.9% 증가 이후 최저치이다.

지경부는 "신종 플루 등의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줄고 원ㆍ달러 환율 상승으로 원화 표시 가격이 올라가면서 명품 매출 증가세가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매달 30%대의 높은 성장을 거듭한 명품 매출은 올해 3월부터 증가세가 둔화, 10%대 증가세를 이어나가다가 6월에는 4.3%의 낮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처럼 명품 매출 증가율은 다소 주춤했지만, 6월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대형마트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1.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경부는 이에 대해 "휴일 수 감소로 대형마트 판매는 주춤했지만, 백화점은 세일행사의 영향으로 매출이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대형마트의 경우 스포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9% 증가했지만, ▲의류(-3.6%) ▲잡화(-2.9%) ▲가전문화(-1.7%) ▲식품(-0.8%) 등의 품목에서 매출 감소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백화점은 ▲잡화(7.7%) ▲식품(7.6%) ▲가정용품(6.0%) ▲여성캐주얼(2.8%) ▲아동스포츠(2.7%) 부문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매출이 증가했지만, 남성의류와 여성정장은 각각 3.7%, 3.6%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5:3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757,000
    • -1.63%
    • 이더리움
    • 2,787,000
    • +1.09%
    • 비트코인 캐시
    • 482,500
    • -3.29%
    • 리플
    • 3,373
    • +2.4%
    • 솔라나
    • 183,700
    • +0.44%
    • 에이다
    • 1,043
    • -2.07%
    • 이오스
    • 737
    • +0.82%
    • 트론
    • 332
    • +0.61%
    • 스텔라루멘
    • 403
    • +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80
    • +2.13%
    • 체인링크
    • 19,540
    • +0.67%
    • 샌드박스
    • 408
    • +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