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높이확장형 케이지 시장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에 초도물량을 수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올해 인도네시아 ‘피티 키메라 플럭스(PT KIMERA FLUX)’ 사와 대리점 계약 체결을 한 바 있다. 피티 키메라 플럭스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오랜 기간 척추임플란트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업체다.
이번 초도물량 수주 품목은 엑셀픽스-XT, 엑셀픽스-XTP 등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이다. 엑셀픽스-XT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보유한 높이확장형 케이지 중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후방 삽입 높이확장형 추간체유합보형재로 최소침습수술(MIS)에 사용한다. 엑셀픽스-XTP는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한 높이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이다.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은 현지 의료진의 엑셀픽스-XTP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 성사됐다. 엘엔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초도물량을 시작으로 향후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에 대한 수주를 증가시킬 계획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현재 동남아시아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의료기기 시장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판로 확대의 기회를 모색하겠다”라며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선도기업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넘어 동남아시아 전반으로 제품 공급이 확대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지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안정적인 수출망을 확보하고 신규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엘엔케이바이오메드는 11일 태국 내 높이확장형 케이지 트레이닝 센터의 거점으로 삼은 왕립 대학병원에서 엑셀픽스-XTP를 활용한 첫 사측방경유 수술(Anterior To Psoas, ATP)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올해 6월 베트남 칸토 지역에 있는 ‘칸토 종합병원’ 및 ‘국군병원 121’ 등에서 엑셀픽스-XT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