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등촌역은 지하 5층~지상 1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43가구 규모다. 일반분양물량은 274가구다.
단지 도보권에 지하철 9호선 등촌역이 있어 여의도와 고속터미널 등 주요 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공항대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대장홍대선 신설역이 들어설 예정이라 교통망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부천대장지구부터 서울 홍대를 잇는 약 20km 광역철도인 대장홍대선은 연내 착공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등촌초와 백석중, 영일고가 가깝고 강서도서관이 인근이다. 목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부민병원, 하나로마트, 목동깨비시장,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봉제산, 용왕산근린공원, 등마루공원, 한강도 가깝다. 마곡지구의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 사업 수혜도 기대된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에는 업무시설과 호텔, 컨벤션센터, 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대지면적은 총 8만2724㎡로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가구별 창고를 제공하며 버튼 하나로 대형 수납장을 시동시켜 하나의 공간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트랜스포밍 월&퍼니처 옵션도 적용될 예정이다.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상상도서관, 독서실, 클럽하우스 등 자녀들을 위한 공간도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