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뮤직, 신선정 신임 대표이사 선임…BTS 탄생ㆍ초기 성장 기여

입력 2024-11-26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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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정 빅히트 뮤직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신선정 빅히트 뮤직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신선정 제너럴 매니저(GM)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선정 신임 대표는 2010년 하이브의 전신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BTS의 탄생과 초기 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하이브 T&D(Training & Development) 사업실 실장과 GM을 역임하며 하이브의 각 레이블 특색에 맞춘 연습생 발탁,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신인 개발 시스템의 고도화를 주도했다. T&D 프로그램을 거쳐 데뷔한 아티스트는 BTS를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앤팀(&TEAM) 등이다.

신 대표는 이 공로를 인정받아 전 세계 음악 산업을 이끄는 40세 미만 젊은 리더를 꼽는 '2022 빌보드 40 언더 40(Billboard 40 Under 40)'와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여성 아티스트·크리에이터·프로듀서·경영진을 선정하는 '2023 빌보드 우먼 인 뮤직(Billboard Women in Music)'의 '멀티 섹터(MULTI SECTOR)' 부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신 대표의 선임으로 빅히트 뮤직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업계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레이블 운영 체계 안정화와 고도화 및 신규 사업 확장에 앞장설 예정이다.

2020년부터 4년간 빅히트 뮤직을 이끈 신영재 대표는 음악사업 부문 중 국내와 일본 멀티 레이블 사업을 총괄하는 하이브 뮤직그룹 APAC(HYBE MUSIC GROUP APAC)의 초대 대표 역할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브 뮤직그룹 APAC은 8월 하이브 신성장 전략 '하이브 2.0'에 따라 신설된 조직으로, 레이블 사업 성장과 혁신에 필요한 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리소스 투자 및 음악 서비스 기능의 고도화에 힘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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