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상온 볶음밥’으로 북미 즉석밥 시장 공략

입력 2024-11-2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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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 북미 시장 출시…월마트·퍼블릭스 등 유통
CJ제일제당 천연 조미소재 사용…밥그릇 형태로 출시해 편의성↑

▲미국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미국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수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 중이었던 CJ제일제당이 상온 볶음밥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볶음밥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현미를 주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긴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되는 데다, 국내 햇반과 같은 밥그릇 형태로 출시돼 먹기 간편하다. 기존 북미 시장의 볶음밥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조리 후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 퍼블릭스 등 주요 그로서리 채널에 입점 돼 있다.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 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상온 즉석밥은 백미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지속해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 백미 매출이 전년보다 약 20.6% 상승한 160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상승했다. 현재 햇반 백미는 미국·호주·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해 있으며, 향후 판로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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