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가 IT 전문 교육기관 ‘에이아이아카데미’와 협력해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트레이닝(KDT) ESG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영역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삼정KPMG의 ESG 컨설팅 실무 경험과 에이아이아카데미의 검증된 IT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교육은 'ESG 데이터 활용 풀스택 개발자 과정'과 'ESG 데이터 기반 재무영향 자동화 개발자 과정'의 두 개의 전문 트랙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은 현업 실무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한 심화 학습을 통해 실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삼정KPMG는 ESG 전문성과 산업별 특화 솔루션, ESG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ESG 경영 전략 컨설팅과 정보 공시 자문 서비스 자문 경험을 교육 과정에 접목하여,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SG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에이아이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IT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삼정KPMG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ESG 시장에서 데이터 전문인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ESG와 IT역량을 겸비한 미래 산업의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