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20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는 2분기 영업이익이 26억원을 기록해 전기대비 23.7%,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기대비 9.3%, 전년동기대비 22.1% 증가한 66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은 39%를 기록했다.
회사측 관계자는“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하는 가운데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 라이선스 판매 및 제휴수익이 증가했다”며 “전분기를 뛰어넘는 이 같은 2분기 실적은 세계적 경기불황과 계절적 비수기를 극복하고 거둔 성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설명했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게임SW부문이 카발온라인의 해외 서비스 신규 계약 등을 통해 캐쉬카우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가고 있고, 알약이 속해 있는 인터넷SW사업도 라이선스 판매 및 광고, 제휴서비스 등 전 부문의 고른 성장을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106%의 고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국내 장수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카발온라인이 독일 및 러시아에 대한 2건의 신규 계약과 유럽 영어 서비스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매출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였다. 또한 알약 및 알툴바와 관련한 광고, 제휴서비스도 활기를 띠고 있어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회사 측은 인터넷SW사업의 경우 알집, 알약의 메이저 업그레이드가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데다 게임SW부문도 액션 RPG '하울링소드(Howling Sword, www.joymaster.co.kr)'를 시작으로 퍼블리싱 사업에 본격 진출함에따라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김장중 대표는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진출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발굴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며 “적정수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는 한편 추가로 확보한 수익은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매출 성장의 잠재력을 확보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