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개인용 토털 PC케어 서비스 'V3 365 클리닉' 상품에 포함됐던 'PC주치의' 서비스를 20일부터 별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사용자는 물론 다른 백신 사용자도 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PC주치의 서비스는 컴퓨터 전문가가 원격(1대1)으로 사용자 PC에 접속해 보안을 비롯힌 다양한 PC 사용 문제를 해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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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3를 이용한 악성코드 치료, 보안 패치 적용 같은 보안 문제 해결뿐 아니라 PC 최적화, 일반 SW 사용법 안내, 장애 조치 등 일반적 PC 사용법까지 안내해준다.
PC가 이유 없이 느려질 때,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 때, 내 PC의 상태를 알고 개선하고 싶을 때, 게임 중 인터넷 오류가 자주 뜰 때, 인터넷 활용법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줄 도우미가 필요할 때 이용하면 유용하다.
사용자는 악성코드 치료부터 일반 PC문제 해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PC주치의 토털'과 악성코드 치료를 제외한 기타 PC 문제를 해결해주는 1회성 'PC주치의 슬림' 중 선택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장 임영선 상무는 “PC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을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며 "PC주치
의는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 안심하고 PC를 사용하도록 돕는 서비스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