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소] "보기 좋은 카드가 쓰기도 좋다!" 캐릭터 에디션 카드 인기

입력 2024-12-07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드사·은행, 캐릭터 디자인 상품 출시
“재미요소 사업성과 이어지길 기대”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연회비나 혜택만큼 디자인도 중요한 고려 요소다. ‘같은 값이라면 다홍치마’라는 말처럼 혜택이나 연회비가 비슷하다면 더 보기 좋은 카드를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에 카드사나 은행은 2030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들을 디자인에 활용한 카드들을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의 이목을 끌기도 한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최근 1인 가구 특화 카드 ‘마이 위시(WE:SH)’ 카드의 ‘토심이’ 디자인 버전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국민카드는 11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카드 카픽(KaPick)’ 신용카드도 내놓는 등 인기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달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춘식이와 라이언을 활용해 춘식이 스티커, 춘식이 여권 등 총 4종의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이 카드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출시되는 트래블카드로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해외에선 외화 하나머니로 결제된다.

IBK기업은행은 10월 인기캐릭터 오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아이올(I-ALL)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오구는 오리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인기 캐릭터로 젊은 세대에서 두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 ‘하리보’, ‘미니언즈’ 등 글로벌 캐릭터들과 연계한 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하며 해외 특화 상품 디자인 경쟁력을 높인 바 있다.

(사진제공=케이뱅크)
(사진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이달 4일 ‘소심한 강아지 깜자’와 제휴해 ‘원(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을 4만 장 한정 출시했다. 깜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라이징스타에 선정되기도 한 인기 캐릭터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ONE 체크카드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깜자 캐릭터가 만나 고객들에게 금융 혜택과 생활 속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이러한 재미 요소가 사업 성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송민호·나인우·박서진…‘말 나온’ 스타의 군 복무 [해시태그]
  • ‘숨만 쉬어도’ 돈 필요한 반려동물, 지원 혜택은 없을까? [경제한줌]
  • '롯데리아 안산상록수점'이 비상계엄 작전장소?
  • 나인우 군 면제…'4급 보충역 판정'은 왜?
  • 미국 군 당국 ‘보안규정 위반’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조사 중
  • '대장' 비트코인 상승에 이더리움도 꿈틀…부활 날갯짓 필까 [Bit코인]
  • 혼다·닛산, 합병 협상 개시…세계 3위 자동차 메이커 탄생 초읽기
  • 방배동 ‘로또 청약’ 당첨 가점 보니… “4인 가족 만점도 턱걸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2,995,000
    • -1.28%
    • 이더리움
    • 5,655,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765,000
    • -1.23%
    • 리플
    • 3,679
    • -0.14%
    • 솔라나
    • 317,000
    • +1.38%
    • 에이다
    • 1,501
    • -2.6%
    • 이오스
    • 1,442
    • -3.67%
    • 트론
    • 401
    • -4.75%
    • 스텔라루멘
    • 618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750
    • -4.37%
    • 체인링크
    • 39,920
    • -2.63%
    • 샌드박스
    • 970
    • -3.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