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가 3040세대…12월 여성 구매고객 급증"

(사진제공=홈플러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대형마트 온라인몰에서 완구를 주문하는 수요가 최근 2년 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월 완구 객단가 신장률이 3040 여성 중심으로 급증했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작년 12월 온라인몰에서 완구 선물을 주문한 고객 수는 2021년과 비교해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매출도 16% 늘었다.
구매고객 연령을 보면 30대(55%)와 40대(39%) 비중이 가장 높았다. 특히 30대 여성들의 완구 구매 비중이 높았다. 30대 여성들의 1인당 완구 구매액 증가율은 비시즌 대비 70% 늘었다. 이는 30대 남성(35%), 40대 여성(50%), 40대 남성(36%)을 크게 앞선 것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25일까지 최대 40% 할인을 제공하는 온ㆍ오프라인 통합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여파 선물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몰이 흥행 중"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