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솔루션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6일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이 처음으로 개최되어 예지솔루션을 포함한 203개 선정 기업이 함께 격려하고 축하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관계 부처와 경제 단체가 공동 주관해 일·생활 균형을 위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공신력있는 제도이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출입국 우대, 금리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향후 남녀고용평등법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등을 통한 추가 세제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예지솔루션은 △주 35시간 단축근무 △초과근무ZERO (PC-OFF제도) △제주도 무료휴양시설 △전 직원 업무용 노트북 지급 △육아휴직 장려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육아휴직 복귀율 100%는 물론 육아단축근무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어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임직원의 효율적인 업무 생산성과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온 결과, 근무혁신 우수기업 SS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청년친화강소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다양한 우수기업의 영예를 갖추고 있다.
김정화 예지솔루션 대표는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춰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 함께 성장하고 같이해서 가치 있는 기업을 만들어 왔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세대와 함께 호흡하는 가치성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