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는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고객의 소리(VOC) 적극 반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지역사회와의 ESG 경영 적극 실천 등 소비자중심경영 이행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최 직무대행은 취임과 동시에 강원랜드의 고객 중심 경영방침을 강화하고, 지난 3월 진행된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며 고객 중심 경영 체제 정비를 공식화했다. 또한, 전사 임원진 및 팀장이 모여 현안 및 이슈사항, VOC 분석 결과 등을 논하는 회의체 ‘고객경험혁신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급별 특성화된 CCM 직원교육과 임직원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번 CCM 인증으로 강원랜드는 향후 2년간 우수기업 포상 추천,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시 가점 부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과 CCM 인증 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 직무대행은 “이번 CCM 인증은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강원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