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공략 나선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첫선

입력 2024-12-10 17: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8일 방콕 ‘시암 스퀘어 원’서 브랜드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진행
태국 내 1만4000여개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 입점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태국 현지 인파의 모습. (사진제공=삼양식품)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태국 현지 인파의 모습.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신규 브랜드 ‘맵(MEP)’을 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다. 가장 한국적인 맛부터 이국적인 맛까지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했고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맵 브랜드를 통해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과 ‘블랙페퍼 치킨 라면’이다.

두 제품은 태국 재계 1위인 ‘CP그룹’의 핵심 유통 계열사 ‘CP ALL’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글로벌 최초이자 단독으로 출시됐다. 삼양식품은 향후 태국 내 1만40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7일부터 8일까지 태국의 수도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맵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팝업스토어는 대형 패키지로 제작된 포토존, 실제 편의점처럼 구현한 맵 마트, 시식존, 플레이존과 브랜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존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이틀간 2500여 명에 달하는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태국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안덕근 "한미 '7월 패키지' 마련 위해 다음 주 중 양국 간 실무 협의"
  • 너도나도 간병비 보장 축소…"절판마케팅 주의해야"
  • “3년보다 6개월 예금 이자 더 준다”...은행 단기 수신 쏠림 심화
  • 공급망 다변화 열쇠 ‘글로벌 사우스’에 주목 [2025 ‘코피티션’ 下]
  • 푸바오 근황…다 큰 푸바오 '가임신 증상' 보였다
  • 한동훈 '재해석'ㆍ홍준표 '역공'…국힘 4인방의 '금강불괴' [왕이 될 상인가]
  • '나솔사계' 10기 영식, 딸과 전화 통화 후 눈물…"인기도 없고 욕도 먹을 것, 참 어려워"
  • 장원영→제니 다 입었다…코첼라 뒤덮은 '보호 시크', 왜 다시 뜰까? [솔드아웃]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73,000
    • +0.01%
    • 이더리움
    • 2,537,000
    • -1.7%
    • 비트코인 캐시
    • 506,000
    • -1.46%
    • 리플
    • 3,154
    • -1.1%
    • 솔라나
    • 217,200
    • +0.05%
    • 에이다
    • 1,032
    • +2.89%
    • 이오스
    • 983
    • +1.34%
    • 트론
    • 353
    • -0.28%
    • 스텔라루멘
    • 401
    • +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4,270
    • +0.16%
    • 체인링크
    • 21,540
    • -0.19%
    • 샌드박스
    • 432
    • +1.41%
* 24시간 변동률 기준